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 강화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음주 운전 단속이 강화돼, 각종 모임이 잦은 한인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홍은영 기자의 보돕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회식자리 또는 모임에서 술을 마신 다음 음주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어팩스카운티 경찰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무려 3백 50명 이상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Lucy H. Caldwell

Fairfax County Police Department

 

페어팩스카운티 경찰국은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동시에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올해는 특별히 음주운전 집중단속과 관련 있는 경찰관들을 한자리에 모이도록 해, 음주운전 집중단속 시범 및 교육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음주운전 집중단속 시범 및 교육행사는 이번 주 금요일에 애난데일에 소재한 우드번 로드 인근 주차장에서 정오부터 한 시간 동안 실시됩니다.

 

Lucy H. Caldwell

Fairfax County Police Department

 

페어팩스카운티 경찰국은 내달부터 일주일에 최소 한 곳 이상의 Check Point 즉 음주운전 집중단속구간을 마련해,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음주운전 집중단속 실시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음주운전단속에 적발됐을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 높아질수록 이에 대한 처벌이 더욱 가중됩니다.

 

버지니아주 법적 규제인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 0.8이하이더라도, 경찰의 검문을 통해 음주운전으로 판단되면 체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 번의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화를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에 회식 자리 또는 모임 참석으로 인해 술을 마시게 될 경우엔 반드시 사전에 계획을 세워 음주 운전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Leave a reply

required

required

optional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