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건강관리, 바로 알고 실천하자

여름철과는 또 다른 이유들로 여성들의 겨울철 최대 고민거리는 피부관리입니다.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부관리를 조금만 게을리 하더라도 겨울철에는 각질과 홍조를 동반하고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겨울철 햇빛 노출로 인해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치료를 받아오고 있는 이금희 씨는 “백화점에서 여러 제품들을 구매해 사용했으나 큰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고 있다”며, 만족스러움을 표출했습니다.

겨울철에는 피부의 유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떨어져, 세안 후에 피부가 당기고 각질이 쉽게 생깁니다. 또 실내난방이나 자동차 히터 등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합니다.

 

서영숙 성형외과 전문의는 겨울철에 주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을 크게 두 부류로 나눠진다고 말했습니다. 여름철 실외활동 후에 제대로 피부관리를 하지 않아서 검버섯이 생기거나 피부트러블로 병원을 찾는 경우와 겨울철에 건조할 날씨 때문에 피부에 각질이 생겨 아픔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있다며, 이에 대한 치료방법에 대해 서영숙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인 피부관리 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 올바른 세안법, 충분한 수분공급, 피부 보호제의 사용 등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성들의 경우 반드시 비타민D, 칼슘을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바이어튼과 비타민B를 잘 섭취하면, 피부색을 좋게 하고 뇌와 신경건강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이 있습니다. 세안 시에 자극이 강하고 세정력이 뛰어난 비누보다는 약산성의 가벼운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세안을 할 때, 너무 세게 얼굴을 닦지 않고, 충분한 거품으로 얼굴을 닦은 다음 약간 따뜻한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의 각질이 불균형할 경우, 피부에 수분 공급하기 위해 알로에, 콜라겐 등 보습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줘야 합니다.

 

또 서영숙 성형외과 전문의는 “겨울철에도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피부관리에 매우 중요하다”며, 자외선 차단지수 SPF가 100일지라도 두, 세시간마다 다시 발라줘야지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겨울철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피부관리법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고, 자신의 피부타입과 문제점을 파악한 후, 적절한 피부 관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reply

required

required

optional


Trackbacks